[IoT] 강력한 디지털 스레드로 최고의 서비스 결과 제공 > 기술자료

본문 바로가기

  • 회사소개 하위분류
  • 제품 하위분류
  • 기술지원 하위분류
  • 컨설팅 하위분류
  • 교육지원 하위분류
[IoT] 강력한 디지털 스레드로 최고의 서비스 결과 제공

본문


 

인공지능, 머신러닝, 빅데이터의 급속한 성장, 컴퓨팅 성능의 기하급수적인 성장, 서비스로서의 제품(product-as-a-service) 및 

서비스화와 같은 현상과 함께 우리가 알고 있는 기술은 우리가 구매하는 제품과 제품을 극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관점의 변화


서비스 수명 주기 관리는 "서비스 부품 관리, 기술 커뮤니케이션, 현장 서비스 관리 및 

제품 지원 운영을 조정하여 고객 가동 시간을 극대화하는 행위"로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고 있습니다. 

"애프터 서비스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보유하는 것은 산업별 사용 사례와 

구매자의 광범위한 다양성으로 인해 많은 조직에서 도전 과제였습니다. 

역사적으로 이는 조직이 개별 서비스 사용 사례를 해결하기 위해 수많은 포인트 솔루션을 조달하거나 

서비스용으로 설계되지 않은 뒤죽박죽된 ERP 기능을 처리하고 무시할 수 있는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전략을 조정하도록 이끌었습니다.


도전적이고 보람 있는 기회입니다. 애프터마켓 서비스를 잘 관리하는 조직은 더 높은 서비스 수익, 

더 큰 이윤 및 치솟는 고객 만족도를 경험합니다. 

서비스 결과, 브랜드 자산, 브랜드 충성도 사이에는 강력한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실제로 반복 구매 제조업체의 가장 큰 선행 지표 중 하나는 "서비스가 필요할 때 수리를 해주었습니까?"입니다.


서비스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재정의하는 소용돌이


기술 혁신이 소용돌이처럼 거세게 몰아치고 있으며 제품과 서비스 제공 및 경험 방식을 극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으로 인해 이제 디지털 스레드의 정의와 더 밀접하게 일치하는 서비스 수명 주기 관리를 정의하는 방법을 재평가해야 합니다.


디지털 스레드는 제품 설계 및 엔지니어링에서 제조,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 간에 전체 수명 주기 폐쇄 루프를 생성합니다. 


서비스 수명 주기 관리라는 용어는 제품의 서비스 가능 수명 동안 문제를 해결하고 

효율성을 구축하기 위한 포인트 솔루션을 나타냅니다. 

하나의 포인트 솔루션으로 서비스 수명 주기의 한 측면을 해결하고 

다른 포인트 솔루션으로 또 다른 문제를 해결합니다. 

포인트 솔루션과 고립된 사고는 당시에는 최고였을지 모르지만 테이블에 상당한 가치를 남겨둡니다. 

사일로는 데이터 섬을 만들고 협업과 혁신을 제한합니다.


최근 McKinsey 연구에 따르면 사일로화된 혁신 노력의 약 2/3가 목표에 미치지 못하거나 

궁극적으로 지속 불가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슷한 예로, PTC의 디지털 스레드 현황 조사에서는 기업이 데이터를 

공유하고 활용하는 방식에서 상당한 "데이터 격차"가 나타났습니다. 

34%는 부서 내에서 생성된 데이터가 기업 시스템에서 널리 사용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도전을 해결하고 더 응집력 있게 기회를 창출하는 디지털 스레드와 강력한 기술을 입력합니다.

이 개념은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조직 내에서 데이터를 구성합니다. 

장비 활용 데이터는 서비스 기술자와 제품 엔지니어에게 중요합니다. 

다양한 청중에게 포인트 솔루션 컬렉션을 제공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디지털 스레드를 사용하면 제품 설계 및 엔지니어링에서 제조 및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당사자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고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자산 가동 시간 및 가용성에 대한 시장의 요구는 어디에나 있으며 

디지털 스레드는 자산이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든 가동 및 실행되도록 보장하는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최신의 정확한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고 자산과 장비가 계속 작동하도록 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협업과 소통을 통한 운영의 우수성


보잉 글로벌 서비스는 가능성의 예술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Servigistics는 서비스 부품 최적화를 위한 엔터프라이즈 표준입니다. 

Capgemini와 함께 그들은 Servigistics가 제공하는 가치를 더욱 확장할 수 있는 

조직 내의 모든 데이터를 식별하기 위한 여정에 착수했습니다. 

"12주 SCM 평가"라고 불리는 이 프로그램은 5개 주요 국가 정부 사이트 각각의 공급망 전문가를 모아 

벤치마크를 설정하고 애프터마켓 서비스에 대한 청사진을 작성했습니다. 

12주 동안 매일 회의를 통해 사람, 프로세스 및 도구에 대한 자세한 검토가 가능했습니다. 

그 결과 애프터마켓 서비스가 기업 전체에서 상당한 가치를 창출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들의 강력한 사례 연구에서는 이를 잘 설명합니다. 

“PDL(Planning Data Layer)을 추가하는 것은 BGS가 올바른 정보를 올바른 시간, 

올바른 장소에 제공하는 통합 데이터 흐름으로 디지털 스레드를 구축하는 방법의 한 예일 뿐입니다. 

사이트 간 및 기업 전반에 걸쳐 향상된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통해 

궁극적으로 비용을 절감하고 전반적인 유지 관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기술 혁신


성공적인 애프터마켓 서비스 사업을 운영하는 것은 복잡하고 어려운 일입니다.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을 개선하고 공통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은 OEM의 수익을 극대화하면서 고객을 위한 결과를 극대화하는 데 가장 중요합니다. 

서비스 부품 관리, 기술 커뮤니케이션, 현장 서비스 관리 및 제품 지원 작업과 관련된 사용 사례는 여전히 유효합니다. 

서비스 수명 주기는 디지털 스레드의 중요한 부분 집합입니다. 

이러한 모든 서비스 사용 사례를 통해 엔지니어링 및 제조에서 꿰매어진 

디지털 스레드의 렌즈는 전체 공급에서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최신의 정확한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을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 수명 주기 관리 사일로 접근 방식을 대체하는 관점을 제공합니다.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67,2002호 (가산동,에이스하이엔드7차)대표번호 : 02-857-0974 기술지원 : 1566-1605FAX : 02-857-0978sales@modoosol.com

Copyright ⓒ Modoo Solution.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