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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 2021년 디지털 스레드 : DX 리더 설문조사의 5가지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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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초 PTC의 디지털 스레드 현황 조사에 참여한 기업 리더들은 비즈니스의 우선 순위를 확인했습니다. 

인공 지능 및 보안과 같은 일반적으로 중요한 주제보다 중요한 것은 디지털 스레드 이니셔티브였습니다.


그러나 디지털 스레드 이니셔티브에는 실제로 무엇이 수반되며 기업에서 왜 우선 순위를 지정하는 것일까요?


PTC의 State of Digital Thread 시리즈의 최신 기사에서는 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1. 데이터의 인지된 가치와 기업이 그 가치를 인식하는 능력 사이에는 상당한 데이터 격차 존재


설문 조사에 참여한 리더의 74%는 기업 전체에서 데이터를 활용하는 능력을 개선하는 것이 혼란을 해결하는 데 매우 효과적일 것이라고 언급했고,

그중 34%는 부서 내에서 생성된 데이터를 해당 부서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 수치는 부서 외부에서 생성된 회사 데이터의 경우 16%로 계속 떨어지고 고객, 제품 및 공급업체의 데이터의 경우에는 더 떨어집니다.

개인적인 이유와 상관없이 직원이 관련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없으면 위험해지거나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습니다. 

디지털 기술이 지속적으로 고객의 기대치를 높이고 제품 및 프로세스의 발전이 가능해지면서 

데이터를 활용하지 못하는 기업은 활용하는 기업에 비해 상당한 불리해집니다.


많은 사람들이 데이터의 가치를 이해하고 있는데 왜 활용하지 못하는 것일까요? 

대부분의 경우 답은 사일로화 된 정보 시스템의 결점과 조직 간 조정에 대한 장애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를 두 번째 핵심으로 이끕니다.


*사일로현상: 조직 부서 간에 서로 협력하지 않고 내부 이익만을 추구하는 현상


2. 사일로 시스템은 연결되어야 합니다.


전통적인 사일로 시스템 및 이와 관련된 프로세스는 품질 및 효율성에 대한 계속 증가하는 기대치를 충족하는 데 필요한 민첩성을 가능하게 합니다. 

그들은 본질적으로 마찰을 일으켜 회사에 다음과 같은 문제를 야기합니다.


- 중복된 노력

- 사실의 여러 소스

- 데이터 액세스 불가능


이러한 각각의 문제는 직원에게서 시간을 빼앗아 제품 개선 기회를 박탈하고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수 있는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지연시킵니다. 

또한 기존의 사일로 시스템은 기능 전반에 걸쳐 지식을 공유할 수 없으므로 최적의 비즈니스 성능을 저해합니다. 

올바른 기술과 파트너와 함께 디지털 스레드 이니셔티브는 기존의 사일로를 연결하고,

팀과 시스템 전체에 정보를 전파하고 궁극적으로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하기 시작합니다.


3. 디지털 스레드는 디지털과 물리적 사이의 격차를 닫습니다.


디지털 세계(예: 제품 설계 데이터, 프로세스 데이터 및 자산 정보)와 물리적 세계(예: 제품, 구성 요소, 장비 부품 및 물리적 자산)를 연결하면 

기업이 디지털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물리적 자산을 분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물리적 자산과 디지털 프로세스가 연결되면 회사는 부서 간 데이터 연속성과 기능 간 협업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스레드 이니셔티브는 오늘날의 비즈니스 리더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어서 여전히 학습되고 개발되고 있습니다. 

선도 기업은 전문 지식과 지침을 위한 파트너를 찾고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공급업체와 시스템 통합업체는 이러한 이니셔티브를 시작한 경험을 바탕으로 종종 다른 업체를 안내합니다. 

마찬가지로, 엄격한 엔지니어링 사양, 복잡한 제조 및 방대한 공급망이 필요한 역사적으로 격리된 시스템 및 제품이 있는 산업은 

얻을 수 있는 것이 가장 많기 때문에 디지털 스레드 프로젝트의 최첨단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4. 디지털 스레드는 회사 전체에 가치를 생성합니다.


데이터 격차가 해소되고 사일로 시스템이 해제되고 디지털 및 물리적간 격차가 닫히면서

기업과 리더는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가치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디지털 스레드가 기능 간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과 

엔지니어링, 제조, 서비스, 영업 및 마케팅 그룹 등의 개별 부서 수준에서 가치를 정량화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


5. 디지털 스레드 채택률은 점점 높아집니다.


채택률을 살펴보면 기업은 직원 전체에 걸쳐 디지털 스레드 이니셔티브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설문조사에 의하면


- 설문에 응한 조직의 44%가 이미 디지털 스레드 기능을 운영에 구현했으며 다른 부서로 계속 확장하고 있습니다.

- 응답자의 94%는 COVID-19로 인한 역풍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디지털 스레드를 추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제품을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생산 및 개발해야 하는 압력이 계속 증가하고 더 나은 고객 서비스 및 경험과 함께 

이러한 회사는 디지털 스레드 전략을 시작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러한 프로젝트는 일반적으로 전사적 이니셔티브이며 거의 절반(49%)이 연간 100만 달러 이상을 투자하고 C급 임원과 부서장이 주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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