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 증강 현실이 기술의 격차를 해결할 수 있을까? > 기술자료

본문 바로가기

  • 회사소개 하위분류
  • 제품 하위분류
  • 기술지원 하위분류
  • 컨설팅 하위분류
  • 교육지원 하위분류
[AR] 증강 현실이 기술의 격차를 해결할 수 있을까?

본문



기술 격차를 해소하는 방법은 산업 AR을 선택하는 것이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전문가가 은퇴하고 있으며 많은 미국 기업은 이를 대체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기술 격차가 오랫동안 불을 지폈지만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유행병으로 인하여 더욱 악화 되었습니다..

출장 제한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은 특정 직장에서 근무할 수 있는 직원의 시간, 장소, 수를 크게 제한했습니다.

그리고 기업이 의존하는 고숙련 작업자와 기술자는 COVID-19의 합병증에 가장 큰 위험에 처한 그룹이었습니다. 


기업에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면 그 결과는 투명합니다.

CNN은 향후 10년 동안 210만 개 이상의 미국 제조업 일자리가 채워지지 않을 것이라고 보고합니다.

이 기술 격차로 인한 비용은 2030년까지 1조 달러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행히도 지난 1년 동안 디지털 정보를 작업장의 물리적 객체와 환경에 오버레이하고

물리적 거리를 가로 질러 협업을 가능하게 하는 산업용 증강 현실을 선택하는 기업이 급증했다는 것입니다.

AR은 산업 환경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및 원격 근무와 관련된 많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라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AR은 또한 새로운 세대의 숙련 된 인재를 지원하기 위한 장기적인 솔루션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순간은 변화점으로 입증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되돌아 보면 AR이 기술 격차 위기를 풀기 시작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이유를 이해하려면 대유행 기간 동안 산업용 AR이 어떻게 활용되었는지 계속 살펴 봐야합니다.



기회 등장



지난 1년 동안 우리는 더 빠른 속도로 변화해야했습니다.

학교와 교사는 즉시 가상현실로 전환했습니다.

레스토랑은 새로운 식사 공간을 만들기 위해 지방 자치 단체와 협력했습니다.

그리고 제조업체는 디지털 혁신 계획을 가속화했습니다.

기업들은 생산을 최적화하고, 공급망을 관리하고, 린 운영 능력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디지털 전환 관행을 채택했습니다.

일부 기업은 변화하는 시장 수요를 반영하고 PPE를 생산하거나 백신 배포를 지원하기 위해 운영을 전환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회사들이 이러한 피벗을 만들었을 때 AR은 직원이 이를 실현하도록 안내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대유행 중 AR


대유행 이전에는 많은 기업들이 이러한 변화를 느리게 받아들였습니다.

그러나 위기를 마주한다는 것은 변화가 비자발적이며 새로운 것을 시도해야하는 조건을 생성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제조 및 서비스 회사가 위기를 극복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산업 AR과 같은 새로운 솔루션을 채택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극복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부는 AR을 사용하여 전염병에 직접 대처했습니다.


예를 들어, 많은 회사가 VentilatorChallengeUK에 참여하여 인공 호흡기 제조업체에서 Vuforia Expert Capture를 사용하여

인공 호흡기 생산을 위한 AR 기반 지침을 신속하게 생성했습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AR 경험을 자동차 및 항공 우주 제조업체와 공유했으며,

이 콘텐츠를 사용하여 생명을 구하는 기계의 생산을 늘렸습니다.

이전에는 팀이 의료 기기 제조 프로세스에 대한 교육을 받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또 다른 예로, Henkel은 Vuforia Chalk를 채택하여 전 세계 30개 이상의 공장에 AR 기반 기술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Chalk는 Henkel의 전문가의 원격으로 지원을 제공하거나, 다운 타임을 초래할 수 있는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합니다.

Chalk의 장점 중 하나는 전문가를 현장에 보내지 않고도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유행병을 넘어선 AR의 장기적인 가치를 이해하는 데 핵심입니다.


기술 개발 지원 및 가속화에있어 AR의 장기적인 역할


이러한 위기동안 기업들은 AR 솔루션을 채택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과 같은 특정 제한에서도 계속 운영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AR은 기술 격차 및 직원 참여와 같은 장기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명확한 가치를 보여주었습니다.

AR의 주목을 이끄는 성공은 더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이제는 모든 규모의 더 많은 산업 기업이 고급 기술, 교차 기술 및 기타 기술 격차 중심 이니셔티브를 해결하기 위해

산업 증강 현실을 고려하도록 이끌고 있습니다.


증강 현실 및 신규 채용 온 보딩


교육 프로세스의 속도를 높이고 교육 결과를 개선하는 AR의 기술은 잘 문서화가 되어있습니다.

미국 기업들이 COVID-19가 유행하기 전의 수요 수준으로 다시 조정하는 엄청난 작업을 시작함에 따라

온 보딩과 교육이 핵심 구성 요소가 되어야합니다.

특히 일부 실업자와 구직자가 새로운 분야로 이동하거나 생활비를 관리하기 위해 이주함에 따라

단순히 고령자 또는 전직 직원을 다시 고용하는 것이 항상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또한 직원이 이전 직위로 복귀하더라도 새로운 프로세스를 새로 고치거나 학습하려면 재교육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AR은 사무실에서 현장까지 신입 사원을 확보하는 데 핵심이 될 수 있습니다.


증강 현실 및 기존 직원 안내


작년에는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탄력성의 필요성이 강조되었습니다.

비즈니스가 수요 급증으로 인해 생산을 늘리거나 수요 감소 또는 공급망 제한으로 인해

생산이 감소했거나 새로운 제품으로 완전히 전환해야하는 경우 민첩성에 대한 필요성이 분명해졌습니다.


기업이 이러한 변화를 하면서 신입 사원 교육 이상의 목적으로 AR을 활용합니다.

AR은 기존 팀에 실무 및 단계별 지침을 제공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이는 새로운 프로세스 또는 제품 변형을 지원하는 데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감소 된 직원이 제조 및 서비스 설정 모두에서 더 광범위한 프로세스와 운영을 지원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증강 현실 및 고령화 전문가 지원


지난 1년 동안 Chalk와 같은 AR 원격 지원 솔루션은 전문가가 현장에 가지 않고

기술자와 고객을보다 완벽하게 지원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이것은 여행 제한 및 사회적 거리의 영향을 줄였습니다.

또한 노령층의 직원을 잠재적인 노출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앞으로 AR 원격 지원을 통해 지원을 확대하고 확장할 수 있다는 가치는 

기술 격차 위기를 해결하는 데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기존 전문가는 더 많은 구성원을 지원할 수 있으며, 

출장 및 지원 일정이 덜 요구되므로 전문가가 더 장기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장려합니다. 

또한 최근에 퇴사한 전문가를 영입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AR을 통한 직원 경험 및 참여 지원



사람 중심의 디지털 도구, 특히 AR은 현재 직원과 신입 직원을 참여시키는 핵심 요소입니다.

COVID-19로 완전히 뒤집힌 인력의 신체적, 전문적, 지적 및 정서적 요구를 해결하는 것은 경영진의 몫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원격 근무는 직장의 일상적인 상호 작용에서 계속해서 일부 역할을 할 것입니다.

직원들이 돌아오더라도 지난 1년 동안 개인적 상호 작용이 가상적이거나 제한적이거나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에 불안감이 계속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자신의 개인적, 직업적 필요를 고려하고 우선 순위를 정하는 데 1년이 걸릴 것입니다.


증강 현실은 직장으로의 복귀를 더 안전하고 쉽고 흥미롭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인재를 유치하고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AR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참여도, 자신감 및 역량을 구축한다는 것입니다. 

책임감 있고 미래 지향적인 고용주는 인간의 연결성을 복원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표준이 아닌 더 나은 것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 나아가는 증강 현실 및 기타 디지털 도구를 고려해야합니다.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67,2002호 (가산동,에이스하이엔드7차)대표번호 : 02-857-0974 기술지원 : 1566-1605FAX : 02-857-0978sales@modoosol.com

Copyright ⓒ Modoo Solution.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