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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T] 기업을 위한 메타버스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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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란?



지난 몇 달 동안 "메타버스(metaverse)"라는 단어는 기술 지향적인 헤드라인에서 폭발적으로 증가했으며, 

이는 페이스북의 Connect 2021에서 브랜드를 "메타"로 변경하기로 했는데, 꽤 많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물론, 대부분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했기 때문에

많은 경영진이 "메타버스란 무엇이며 내 비즈니스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라고 스스로에게 질문할 수 있습니다.


가장 단순한 형태의 메타버스는 가상 공간에서 사람들의 디지털 표현이 서로 상호 작용하고 

디지털 개체와 상호 작용하는 몰입형 "대화형 매체"입니다.


메타버스 경험은 물리적 세계와 거의 완전히 분리되어 

전 세계의 사람들이 자연의 법칙보다는 소프트웨어 코드가 지배하는 가상의 환경에서 서로 교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와 포트나이트(Fortnite)와 같은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비디오 게임은 

고유한 다양한 활동, 사회적 상호 작용, 이벤트 및 경제를 갖춘 원시적인 메타버스를 나타냅니다. 

가상 현실(VR) 기술을 사용하면 이러한 경험과 기타 메타버스 경험이 더욱 몰입할 수 있습니다.


훨씬 더 풍부한 메타버스 인스턴스는 증강 현실(AR) 및 사물 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하여 

디지털 개체와 아바타가 물리적 공간으로 확장되거나 그 반대로 확장되어 

디지털과 물리적 경험 간의 경계를 흐리게 합니다.


PTC의 최고 기술 책임자인 스티브 더티엔(Steve Dertien)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메타버스는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하나로 연결하여 

사람과 사물이 복잡한 시스템과 직간접적으로 보다 직관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합니다.

IoT를 위한 3D 인터페이스인 메타버스는 물리적인 것과 디지털적인 것을 구별할 수 없도록 만들어 

최소한의 정신적 에너지와 훈련으로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인간의 능력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산업기업의 경우 메타버스를 활용하는 비교적 간단하지만 정교한 방법이 있으며, 

이는 시간이 지나면 엄청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PTC가 가능성을 구상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협업의 미래를 재조명



팬데믹은 하이브리드 및 원격 근무로의 전환을 가속화했습니다. 

다행히 당시에는 Zoom 및 Microsoft 365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많은 기업에서 지식 근로자를 위한 적절한 생산성과 효율성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생산성과 효율성을 유지하는 것은 기술의 열망적인 목표가 아닙니다. 

메타버스 기반 협업을 통해 하이브리드 작업은 회사 내의 많은 기능에 대해 기존 작업보다 훨씬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Zoom과 PTC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CAD(Computer-Aided Design) 소프트웨어인 

Onshape가 지원하는 협업의 차이점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전자는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만큼 협업을 지원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Zoom 또는 Microsoft Teams 회의에 소요된 시간 중 실제 가치가 생성된 시간의 일부만 고려합니다.

대부분의 역할에서 이러한 회의는 성과를 반영하거나 목표에 맞추는 데 도움이 되지만 

작업은 개별적으로 수행되고 목표는 개별적으로 달성되며 

종종 개인이 고립된 응용 프로그램별 소프트웨어 도구에서 혼자 작업합니다.


반면에 Onshape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동일한 디지털 모델과 동시에 상호 작용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사례를 공유하여 다른 사람의 행동과 효과를 보고 반응할 수 있으며, 

모두 디지털 환경 내에서 제품 설계라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는 각 단계가 다른 환경에서 발생하는 순차적인 계획, 

조치 및 검토 프로세스 대신 민첩한 접근 방식(변경 사항이 발생하는 즉시 검토 및 평가할 수 있음)을 강화합니다.


Onshape는 메타버스 응용 프로그램과는 거리가 멀지만 

커뮤니케이션을 넘어 실제 협업을 생성하는 기능은 공유 디지털 경험이 가능하게 하는 예시입니다. 

개별 공동 작업자의 디지털 표현과 공유 가상 환경을 포함함으로써 

메타버스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및 공동 작업에 대한 아이디어에 깊이를 더합니다.


메타버스는 협업 프로세스뿐만 아니라 사람, 장소, 사물 간의 상호 작용의 본질을 변화시킬 것을 약속합니다. 

올바르게 적용하면 메타버스를 활용하면 하이브리드 워크플로의 다양한 측면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 예시를 고려합니다.

- 직원 온보딩 및 교육은 실제 세계에서 경험하는 것처럼 참여를 촉진하고 작업의 과제를 제시하도록 설계된 가상 환경에서 원격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 교차 기능 제품 개발 팀은 물리적으로 전 세계에 분산되어 있지만, 가상 제도실에 들어가 설계 요소에 대해 협력하여 제품이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영업 팀은 팜플렛 및 슬라이드 데크 대신 공유 가상 경험을 통해 제품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회는 일상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해 제공하는 메타버스의 가능성의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비디오를 통해 Onshape가 어떻게 협업을 가능하게 하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증강현실 및 IoT 기능 확장



Onshape의 예는 메타버스가 물리적 결과보다 가치가 생각한 아이디어와 연결되어 있는 디자인과 같은 

순전히 지적인 작업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제품 제조 또는 장비 서비스와 같이 본질적으로 물리적인 프로세스는 어떨까요?

실제로 메타버스의 통신 및 협업 기능이 AR 및 IoT를 통해 물리적 세계로 확장될 때 얻을 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


AR과 IoT는 제조 및 서비스 작업 흐름에 서로 이점을 제공하는 상호 보완적인 기술입니다

BCG는 "IoT 장치는 물리적 세계에서 데이터를 캡처하여 분석하고, 

AR 장치는 디지털 데이터를 가져와 사람들이 보고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물리적 세계에 다시 렌더링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메타버스는 이 믹스(AR+IoT)에 추가적인 컨텍스트와 상호 작용의 레이어를 추가할 것을 약속합니다. 

그 컨텍스트는 다른 물리적 사물, 사람, 프로세스 또는 장소(공간 컴퓨팅을 통해)에서 올 수 있으며 

비즈니스 또는 재무 데이터와 같은 관련 정보의 비물리적 소스에서도 올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오늘날의 IoT 및 AR 기술로 가능합니다. 

그러나 스트리밍 서비스가 비디오 콘텐츠의 폭발적인 증가를 자극한 것과 마찬가지로, 

번성하는 메타버스의 존재는 디지털 자산, API 및 앱에 대한 시장을 창출하여 

콘텐츠와 정보를 보다 저렴하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메타버스를 위한 더 많은 콘텐츠가 생성됨에 따라 

AR 시장은 미디어 소비 및 상호 작용을 위한 기존 인터페이스 시장을 대거 점유할 것입니다.

그리고 메타의 비전에서 VR과 함께 AR은 컴퓨터 모니터, 텔레비전, 스마트폰과 같은 현대적인 인터페이스를 완전히 대체할 것입니다. 

PTC 증강 현실 비즈니스의 EVP이자 GM인 Michael Campbell은 AR이 가까운 미래에 보다 실용적인 메타버스 매체가 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메타버스는 훌륭하지만 우리는 아직 여전히 실제 물리적 세계에서 일하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AR은 메타버스의 관련 디지털 콘텐츠가 실제 세계에서 맥락화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데이터와 정보, 2D 및 3D 지오메트리 및 관련 통찰력과 같은 메타버스 콘텐츠를 컨텍스트에서 

사람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장소와 시간, 우리 모두가 살고 작업하는 물리적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래 비디오는 IoT와 AR이 결합하여 물리적 세계에 침투하고 영향을 미치는 풍부한 디지털 세계를 만들고 관찰하고 상호 작용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메타버스를 맥락화하는 데 필요한 기술인 공간 컴퓨팅의 한 예입니다.




마지막으로



메타버스라는 용어의 인기는 새로운 것이지만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우리가 제품, 환경 및 서로 상호 작용하고 작업하는 방식을 변화시킨다는 아이디어는 그렇지 않습니다. 

메타버스의 목표는 물리적인 것과 디지털적인 것의 한계와 이점의 균형을 유지하여 둘의 결합이 최적화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PTC에서 이 아이디어는 비전의 핵심입니다. 

우리의 기술과 솔루션은 물리적인 것과 디지털적인 것 사이의 고리를 닫고 산업 조직이 성공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도록 구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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